티스토리 2차 주소연결 가비아 DNS설정 IP 변경밥법_(가비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2차 도메인에 대한 선택적인 유혹이 따라오게 된다. 하지만 막상 기존의 정보들 또 유입이 줄어들것을 생각하고 단점들을 생각한다면 막상 선택을 하기 어려워진다. 그래서 보통 2차도메인을 정말로 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적용을 하라고 주변에서 이야기를 하곤 한다.

 

티스토리 2차주소연결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자신의 블로그를 브랜드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기본적인 URL주소 tistory.com이라는 주소가 사용되지 않기때문에 잘 가꾸고 열심히만 한다면 자신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수 있다는 점이 2차도메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어느 정도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쉽게 2차도메인을 적용할 수 있겠지만 초보적인 시작단계인 분들이라면 아직 블로그를 어떻게 꾸미고 운영할지 계획도 못세운 상황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적용하기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신 분들을 위해 2차도메인 DNS 설정 IP변경방법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 티스토리 사용자를 위한 2차 주소 구매방법(가비아)

 

 

▲ 티스토리 환경설정내 이미지 모습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환경설정을 들어가면 좌측 카테고리 제일 하단에 보면 환경설정 이라는 부분이 있고, 그 하부 카테고리를 보면 기본정보 라는 탭이 있다..기본정보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 같이 주소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1차 주소를 사용할 경우에는 1차 주소를 클릭하고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적으면 되지만 2차 주소를 사용하고 싶다면 도메인구입/등록을 클릭하면 된다.

 

※ 물론 꼭!! 가비아에서만 해야 한다는 법은 없다. 다른 도메인 관리 사이트에서 별도로 가입을 해도 되지만 본인은 편의상 티스토리에서 제공 되는 가비아를 선택했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페이지 이미지 모습

 

도메인구입/등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주소 즉 도메인을 WWW를 제외하고 검색을 하면 된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검색화면 이미지

 

그러면 등록이 가능한 주소와 함께 불가능한 주소가 함께 뜨면 현재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에 별도로 체크가 되어 있다. 만약 이중에서 본인이 선택하고 싶은 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만 체크를 남겨준 상태에서 "바로등록"을 클릭하면 도메인 구매 단계로 넘어간다.

 

※참고로 도메인은 COM - NET - KR - CO.KR 순이 가장 좋다고 본인은 생각한다. COM은 전세계적으로 공용으로 사용되기때문에 트래픽적인 면에서 가장 유리하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구매 기본정보 입력창

 

가장 먼저 도메인을 결정하기 전에 생각을 해야 하는 부분이 내가 이 도메인을 얼마나 운영할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도메인 기간이 길면 길수록 할인 폭이 넓어지기때문에 운영할 수 있는 기간을 생각해서 선택을 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 참고로 본인은 5년으로 구매를 했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작성을 하면 도메인 구매를 위한 기본적인 단계는 일단 끝이 난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결제창

 

5년 도메인 사용료는 99,000원으로 VAT가 포함된 가격이다. 휴대폰을 제외한 다른 결제수단은 별도의 설치창이 뜨기때문에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본인은 휴대폰으로 결제를 했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결제완료창

 

이제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2차 주소를 사용하기 위한 도메인 구매는 완료가 되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2차 주소를 티스토리 주소와 연동 시키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겠다.

 

 

※티스토리 사용자를 위한 2차 주소 도메인 연결 방법(가비아)

 

2차주소를 티스토리와 연동을 시키기 위해서는 별도로 가비아에 주소 2개를 입력해야 한다. 이 주소를 입력하지 않으면 티스토리가 2차 주소를 불러 올 수 없어서 연동이 불가능하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메인 홈페이지창

 

일단 2차주소 연결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가비아 메인창으로 가야 한다. 메인창에서 주소검색창 하단에 밝간색 박스를 친 "무료 네임 플러스"가 있다. 클릭!!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무료 네임 플러스창

 

일단 주소 뒤에 본인이 구매했던 2차 주소를 입력 한다. 주소는 구매했던 풀주소를 반드시 적어야 한다.(EX : mcken.kr) 그리고 관리 기능 선택에 호스트(ip) 추가/관리를 선택해주면 된다.

 

 

▲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가비아 부가서비스 관리창

 

호스트(IP)정보 관리를 보면 2개의 주소가 나와 있다. 하나는 www 가 없는거고 하나는 있는거다. 여기에 이제 DNS주소를 입력해야 한다.(티스토리 공지 참고 [바로가기] ) 일단 WWW가 없는 IP주소에는 180.70.134.239  을 입력한다. 또 WWW가 있는 부분에는  110.45.229.135 를 입력하면 된다.

 

모든 입력을 완료 했으면 티스토리 환경설정으로 들어와 이제 구매했던 2차 주소를 넣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이다.

 

 

일단 2차주소를 티스토리에 적용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은 내 블로그를 브랜드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외에도 트래픽적인면도 좀더 유리하기때문에 파워블로그를 노리거나 자신의 입지를 강하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2차 주소를 적용하는걸 추천해드린다.

 

2014/02/08 18:22 2014/02/08 18:22
Posted by 미스터캔

트랙백 주소 : http://mcken.kr/trackback/6

  1. Subject : miCoach Smart Ball Review

    Tracked from miCoach Smart Ball Review 2017/04/02 13:27  삭제

    티스토리 2차 주소연결 가비아 DNS설정 IP 변경밥법_(가비아)

  2. Subject : miCoach Smart Ball Review

    Tracked from miCoach Smart Ball Review 2017/04/02 13:28  삭제

    티스토리 2차 주소연결 가비아 DNS설정 IP 변경밥법_(가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파친센치 2014/02/08 2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아

[로그인][오픈아이디란?]